본문 바로가기

주부★맘이야기

비, 노홍철, 김태호, 넷플릭스 먹보와 털보 논란

반응형

김태호 피디가 연출하고 비(먹보), 노홍철(털보)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예능 ‘먹보와 털보’가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프로그램과 포맷이 유사하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먹보와 털보' 시즌1의 방영일은 2021년 12월 11일이며, 총 10부작입니다. 

 

목차

1. 먹보와 털보 프로그램 전반적 소개

2. 논란내용

3. 시청자들의 기대

 

 

출처_ 넥플릭스 

1. 먹보와 털보 프로그램 전반적 소개

넷플릭스 새로운 예능 시리즈 '먹보와 털보'가 11월 9일에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고 11월 30일에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먹보와 털보'는 의외의 찐친인 '먹보' 비(정지훈)와 '털보' 노홍철이 전국을 누비며 각양각색 다양한 여행의 재미를 선보이는 편안하면서 풀코스 컨셉의 여행 버라이어티인데요.

30일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바이크 위에서 한껏 포즈를 취하고 있는 비와 파이팅 넘치는 노홍철의 강렬한 표정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먹고, 쉬고, 놀며 릴랙스한 풀코스 여행을 즐기는 먹보 비와 털보 노홍철의 즐거운 여정이 담겨 있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특히 예고편에서 보니 이효리와 이하늬의 등장도 살짝 엿볼 수 있었습니다. 1화에 음악 감독 이상순과 함께 게스트로 등장해 여행의 시작을 공개할 예정인가 봐요.

비, 노홍철 그리고 김태호, 장우성, 이주원 PD와 뮤지션 이상순이 손잡고 선보일 찐 우정여행 버라이어티 '먹보와 털보'는 12월 11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됩니다.

 

 

출처_ 유튜브 

 

 

 

넷플릭스 지옥(Hellbound)에 대한 모든 것, 공개하자마자 세계 1위!

-목차- 1. 간략한 소개 2. 고지와 시연 3. 추천해요! 4. 한마디로 요약 1. 간략한 소개 “지옥”은 2021년 11월 19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웹툰이 원작입니다. 특이한 게 웹툰 작

trendalarm.correctthinker.com

 

 

2. 논란 내용

그런데 프로그램이 방영되기도 전에 벌써 표절논란에 휩싸였습니다. 10월 26일에 다음 카페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태호 피디 새 예능과 똑같은 컨셉의 기존 방송"이라는 제목으로 '먹보와 털보' 포맷의 유사성을 지적한 글이 올라와 말들이 많았습니다.

누리꾼들이 지적한 기존 프로그램은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배회여대 신계숙 교수가 오토바이를 타고 대한민국 방방곡곡 미식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현재 시즌 2까지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공개된 '먹보와 털보' 촬영 현장과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의 방송 캡처 분을 비교하면 매화 등장하는 특급 게스트와 신계숙으로 구성된 출연진이 바이크를 타고 지역 맛집과 시장을 방문하는 점과 바이크를 이동수단으로 노홍철-비가 지역 시장을 방문해 먹방을 선보이는 것이 비슷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거 이미 EBS에서 잘 봤던 건데..", "대놓고 표절 같은데?", "안 봐도 본 것 같은 기분", "윤 식당 같은 것도 비슷한 포맷 많잖아", "비슷할 수도 있는 것 같다" 등 이런 댓글들이 많았는데 이건 보는 사람들의 관점에 따라 시각이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먹방과 바이크의 조합이 특별한 것도 아니고 맛있는 곳은 겹칠 수도 있고 그러니까요. 김태호 피디가 어떤 식으로 연출을 할지 궁금하네요.

 

 

 

3. 시청자들의 기대

 논란이더라도 화제성은 확실히 달고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가 극한의 다이어트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또 엄청 잘 먹는 대식가더라고요. 오래간만에 노홍철의 날 것 유머를 기대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먹보와 털보_ 티저 예고편 

 

- 감,,, 영상미 미춌,,, 좋아하는 형들까지... 사랑해요.. 넷플릭스

- 그거슨 인정 - 김태호 피디 x 비 x 노홍철 조합만으로도 기대됐었는데 퀄리티 장난아니당 ㅋㅋㅋㅋㅋㅋ 흥미진진

- 와진짜 저렇게 여행하고 먹으면서 돈벌면 진짜 행복하겠다.... 너무 부럽다 증말 ㅠㅠ

- 영상 색감 기대된다....이거 공개되면 여기 촬영지에 관광객들 많이 갈 듯

- 한국 드라마에 이어 한국 예능 콘텐츠가 전 세계를 휩쓸 거 같은 조짐이 보이네요

- 티저 예고편 보는거 자체로 힐링 되네

- 힐링 되는 예능이 나와서 좋습니다

- 내용은 먹방x여행이라서 신선하진 않지만 김태호pd만의 연출력으로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하고 기대된다

- 넷플 컨텐츠를 많이 봤다면 봤는데 저렇게 넷플릭스에서 제작한걸 심하게 티내는 방송이 있었나 싶어 오히려 신선 ㅋㅋ

- 비 × 노홍철 진짜 낭만 미친 조합이다 정지훈은 인생성공 연예인이야 레이니즘 깡부심 좋아 가는거야~ㅋㅋㅋㅋㅋ

-저 털보가 오토바이 탄다고 했을 때 얼마나 걱정을 했는데 이걸로 넷플릭스를 찍는다니깐 안심이다. 털보 어떻게 사는지 보면서 나도 인생을 돌아봐야겠다

- 바이크 타는 라이더라 이런영상으로 좋은인식이 생기고 많은 라이더가 생겼으면하네요 ㅎㅎ 기대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보게 되는 주부가 된 야쿠자 이야기, 극주부도

 간단하게 시간 때우기 좋은 킬링타임용으로 한편에 스토리가 몇 화씩 짧게 들어가 있는 전개가 빠른 개그형 애니로 극주부도를 추천합니다. 목차 1. 줄거리 및 제작시기 2. 어색하지만 은근 끌

trendalarm.correctthinker.com

먹보와 털보_ 공식예고편

 

- 넷플릭th~~~~~~~~~~~~~~~~!!!!!!!!!!!!!!!!!!!!!!!!!!!!!!!!!!!!!!!!!!!!!!!!!!!! (노홍철 본인 등판 댓글 ㅋㅋㅋ)

- 넷플릭스는 진짜 영상 퀄리티가 다른 거 같다 비, 노홍철에 김태호 pd라니 이건 꼭 봐야겠다 아~ 이거 보니까 오토바이 다시 사고 싶네 ㅠ 시원하게 달리는 기분 개쩔지

- 지후니 형.. 대기업이 좋아..? (비 유튜브 시즌비시즌에서 남긴 댓글 ㅋㅋㅋ)

- 가수로 정상을 찍은 자 PD로 정상을 찍은자 광기로 정상을 찍은자 ㅋㅋㅋ

- 다른걸 다 떠나서 영상미가 진짜 미친 작품이 나오는거 같다. 한국 영화와 TV프로에서 할 수 없었던걸 넷플릭스에서 다 이뤄주는 느낌!

- 진짜 저렇게 인생즐기고싶다

- 별거 없는 듯 하면서 살면서 한번쯤 해보고 싶은데 못 해본게 잔뜩 담겨 있는 영상이네

- 예고편만 봐도 여행가고 싶네ㅋㅋ 본편 나올 때까지 기대

- 무도의 미친 노홍철을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할듯 나도 봐야지~

- 와 진짜 대박!! 예고만 봐도 속이 뻥 뚫려 ㄷㄷ 비 오빠 빨리 보고파여~~

- 아 넷플예능 잘 안보는데 이거는 땡기네ㅋㅋㅋ 대리만족 될거같아요 먹보와 털보의 조합 기대됩니다

- 이조합 찬성~~~~ 너무 기대됩니다

- 김태호 pd 조효진 pd 둘다 재석이형에게서 독립을 꿈꾸는 구나...ㅋㅋ 일단 맘껏 맛들 보고 무르 익어서 다시 재석이형도 껴줘..ㅋㅋ

반응형